다양한 보험 가운데 본인이 현재 우체국보험을 쓰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것도 그렇겠지만, 이를 사용하다보면 본인이 모를 사항이나 정보들을 문의하고 싶을때가 생깁니다. 이때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이러한 사항을 이야기 해야 할텐데요.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이것에 대한 것들을 잘 모를 수가 있어요. 이는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이곳(바로가기)로 가신 다음에 보면 우체국 금융 관련된 여러가지 컨텐츠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 중에서 오른쪽에 있는 줄 세개 부분을 누르고 나면 전체 메뉴를 다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해보세요.
보면 인터넷을 비롯해서 전화 혹은 이메일 상담 등을 예약하거나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때 번호 같은 경우 1599-0100, 그리고 042-336-6898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타 기본 상담사 연결은 0번으로 할 수 있네요.
먼저 인터넷을 통해서 문의하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비롯한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전용 아이디가 있다면 이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도 할 수 있네요.
기타 이것 말고 아래쪽에 보면 자주하는 질문이라고 해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평소에 자주 문의하는 것을 키워드별로 구분을 시켜놓았습니다. 이 중에 두번째 보이는 보험을 눌러보세요.
위쪽에는 그것에 대한 여러가지 핵심 단어들이 있으며, 아래쪽에는 전체 질문들이 쭉 있습니다. 본인이 이중에서 알고 싶은것을 선택해도 되며, 위쪽에서 몇가지 것들을 직접 적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서 구체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01번부터 05번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참고로 이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가능하다고 하며, 이 이후에는 분실신고 혹은 일부 이용 안내만 지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에 따라서 할 수 있는 업무 내용들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미리 참고를 하시고 이용을 하시면 될 꺼 같습니다.